한국식품위생안정성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는 유난히 길었던 장마와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의 유행으로 인해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보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힘든 시기에도 학회에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점에 대해 이 글을 통해서나마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제2의 도시이자 해양 수도인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제35회 정기학술대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신종 식인성 병원체와 식품안전”이라는 주제로 총 14개의 세션과 1개의 Work shop, 한림원의 Special session으로 구성하였으며 다양한 학술적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여 정부에 식품 관련 정책을 제시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보았습니다.

특히 코로나-19와 식품안전의 주제로 시작되는 Plenary session을 비롯하여 다양한 주제의 세션은 여러분에게 현재의 감염병 팬데믹 상황에 대해 성찰하고 변화된 미래의 환경에 맞춰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술대회를 후원해 주신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국립농업과학원,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식품안전정보원, 한국식품산업협회의 기관들과 3M Korea, 비오메리오 코리아, Thermo Fisher Korea, 바이오메드, Illumina Korea, 테라젠바이오, 옵티팜, 신우코퍼레이션 등 산업체와 연구사업단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세션에서 귀중한 내용을 발표하러 먼 걸음 해주신 연자님들과 좌장님, 토론자님과 학회를 준비해 주신 학회 임원들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학회에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며, 학술대회장에서 만나 뵙기를 기원하면서 이것으로 초청 인사를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5일
(사)한국식품위생안전성학회 회장 전향숙

Copyright ⓒ foodhygiene.or.kr 2003 - 2019, All Rights Reserved.
(우.06252)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20
Tel. 02-566-0417 Fax. 02-566-4417 / Email: foodhygiene@paran.com